지속가능한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민·관 협력기구

카드뉴스

[SDGs 함께 생각하기 시리즈 6탄]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통합편)
  • 관리자
  • 2022-07-22
  • 595

지속가능한 사회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우리가 꿈꾸는 지속가능한 도시, 지속가능한 사회적 울타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갈 사회구성원이 필요하고, 그 전에 건강한 사회구성원을 키워낼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선행하는것이 순서가 아닐까 하는데요.

사실 우리는 뱃속 태교에서 시작해, 의무교육을 포함하여 자의든 타의든 엄청난 양의 교육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얼마나' 보다 '어떤' 교육인지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왜, 무엇을 위해, 학습하고 배우는 것일까? 라는 근본적인 질문과 현새대와 미래세대가 상생하기 위한 대안으로서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_2편 김다원(광주교육대학교 사회과교육과 교수)

- 지속가능발전이란 무엇일까?

-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이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

- 우리나라의 정규 교육과정 안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은 어떻게 실행되고 있을까?

-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과 공동체는 어떤 관련이 있을까?

- 세계시민교육이란 무엇이고,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관련성은 무엇일까?

- 세계시민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 문화다양성 교육은 왜 필요하며, 어떤 내용일까?

- 문화다양성 교육을 위한 교사들의 역량강화는 어떻게 할까?

- 국내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한계점은 무엇일까?

-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가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일까?

- 타 지역이나 국외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우수 사례는?

컨텐츠 제작 :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촬영 : 바바 프로덕션 업로드 : 매주 화, 금 오후 문의 : greengj@hanmail.net

#UN_SDGs #SDGs #UN_Sustainable_Development #지속가능발전 #유엔_지속가능발전목표 #지속가능성 #지속가능발전목표 #지속가능발전교육 #ESD #세계시민교육 #문화다양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