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민·관 협력기구

카드뉴스

[SDGs 함께 생각하기 시리즈 7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SDGs 이행(통합편)
  • 관리자
  • 2022-08-16
  • 495

지속가능발전 사회, 지속가능발전 국가를 만드는 데 기업의 역할이 빠져서는 안 되겠죠?

이러한 지속가능발전의 개념을 기업에 응용한것이 지속가능경영(Sustaianable Management)입니다!

아마 최근 들어 '지속가능성' 이라는 단어를 대기업 광고에서 종종 보셨을 텐데요. 단순히 환경적, 사회적 이슈에 대한 사회적책임 차원의 CSR을 넘어 기업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경영을 추구하는 CSV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CSV(공유가치창출)란, 기업이 사회공헌을 하면서 동시에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기업들이 지속가능성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공유가치 창출은 왜 지속가능경영 전략이라 불리는 것일까요?

CSR, CSV, 지속가능경영.. 다소 딱딱한 용어들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그런데 이것들이 우리가 매일 입는 옷, 매일 먹는 식품 브랜드 이야기라면?!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해, 꼭 알아둬야할 상식! 지금 당장 플레이하세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SDGs 이행_종합편 서진석(행복나눔재단 사업2그룹 그룹장)

- CSR 담당자의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속가능성이란?

- CSR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 4차 산업시대로 접어들면서 CSR의 개념과 영역에 어떤 변화와 사례들이 있을까?

- 이상적인 CSR 모델로 파타고니아를 제시한 이유는?

- 중소기업이 CSR을 해야만 하는 이유(기대효과)와 실행 방법은?

- CSR과 CSV의 차이는 무엇일까?

- 대표적인 CSV 사례?

- 기업의 사회적 가치 추구 주요 동향, 향후 어떤 방향으로 진화할까?

-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는 지표는 무엇일까?

-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어떤 내용들이 담길까?

- 기업들이 SDGs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 SDGs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기업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일까?

컨텐츠 제작 :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촬영 : 바바 프로덕션  문의 : greengj@hanmail.net

#UN_SDGs #SDGs #UN_Sustainable_Development #지속가능발전 #유엔_지속가능발전목표 #지속가능성 #지속가능발전목표 #CSR #CSV #지속가능경영 #SustainableManagement